자주묻는질문

  • [학습관련] 저는 무슨 과정을 들어야 하나요?

    기본과정 : 2, 3등 항해사, 기관사, 갑판장, 갑판수, 갑판원, 조기장, 조기수,조기원, 사주장, 사주원, 실습생, 통신장, 통신사, 그 밖의 선원

     

    심화과정 : 선장, 기관장, 1등 항해사, 기관사, 인사 노무 담당자, 선박소유자

  • [학습관련] 교육 수강 대상자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수강 대상자는

    선원 및 선원이 되려는 사람,

    선박소유자 및 선원관리 사업자의 사업장에서 선원과 관련된 노무 인사업무 담당자입니다.

     

  • [학습관련] 교육 유효기간이 어떻게 되나요?

    교육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.

    승선 중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것은 무관하며, 하선 후 다음 승선 전까지 다시 수강하시면 됩니다.

    유효기간 만료 전에는 몇 번을 승하선하여도 재교육이 필요 없습니다.

     

    승선 공인을 할 시에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으면 됩니다.

     

    예시) 승선일 : 24. 7. 3 ,  유효기간 만료일 : 24. 7. 31 => 승선 공인 가능

  • [학습관련] 진도율이 안 올라가요.

    학습 시 사용한 기기의 사양, 혹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만약 영상 학습이 다 진행됐는데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을 경우,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 부탁드립니다.

     

  • [장애해결] 학습 시 어떤 브라우저로 들어가야 하나요?

    크롬 브라우저를 우선 순위로 사용 부탁드립니다.

     

    *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두 공통된 사항입니다.

  • [장애해결] 30분 뒤에 다시 로그인 하라고 안내가 뜹니다.

    30분 뒤에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.

  • [장애해결] 강의 영상 속도가 느려요.

  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상 학습이라 하더라도 아래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.

     

    1. 접속중인 기기의 여유공간(하드용량)이 부족할 경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.

         특히 PC기기일 경우 반드시 확인해주세요.

     

    2. 캐시삭제(임시인터넷파일 삭제)를 하시고, 메모리의 여유공간을 확보해주세요.

     

    3. 인터넷 속도 혹은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점검해주세요.

  • [장애해결] 휴대폰인증이 안돼요

    휴대폰 본인 인증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하신 분들만 인증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즉, 회원가입시 작성하신 성명, 휴대폰번호, 생년월일 정보가 휴대폰 개통 시 작성한 정보와 불일치할 경우 인증이 불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따라서 본인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인지 우선 확인 부탁드리며, 만약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에는 별도로 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  => 학습지원센터(070-8018-4258)

  • [장애해결] 소리가 안나와요 (음소거 해제 안되요)

    학습 기기 자체의 볼륨 버튼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[장애해결]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
    1. 로그인 후 강의수강을 완료하시고,

     

    2. 수료증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

     

     

     

  • [장애해결] 다른 기기에서 동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?

    불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다만 로그아웃을 한 뒤에 다른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의 로그인은 가능하오니 참고 바랍니다.

  • [수강신청] 수강신청내역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?

    홈페이지 로그인 후, [나의 수강현황]을 통해 ‘수강신청내역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[회원정보]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.

    홈페이지에서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아이디 찾기 혹은 비밀번호 찾기를 하는데 어려우신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    => 학습지원센터(070-8018-4258)

  • [회원정보] 회원정보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?

   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,

     회원정보변경  을 클릭하시면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에 접속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[회원정보] 아이디 변경은 가능한가요?

    저희 센터뿐만 아니라 대형 포털(=네이버, 구글) 사이트에서도 일반적으로 아이디 변경은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이 점 참고해주세요.

맨위로